1. 회의개요
가. 일 시 : 2020. 4. 7.(화) 10:00
나. 장 소 : 주민참여위원회실(본관 7층)
다. 참석인원 : 12명중 11명 참석
※ 배 석 : 참여구정팀장
라. 회의안건 : 2020. 주민총회 운영 방안 논의 등
2. 회의결과
가. 참여예산위원회 소위원회 운영 취지 미 그간 운영 현황 설명
나. 안 건
① 코로나-19 감염확산 예방 차원에서 행사 일정 및 운영 방법 논의
• [2020. 참여예산-협치 주민총회] 개최 방안
• [13기 주민참여학교] 운영 ⇒ 하반기(9월) 연기(안)
다. 의결사항
• 주민총회 : 총회연기(6.20.) 및 ‘ON-LINE 총회’ 방식 채택
※ 참여예산-협치 연석회의 時 위원회 의견 상정
• 제13기 주민참여학교 운영 : 하반기(9월)로 연기
라. 기 타
• 관급공사 주민참여 활성화 방안 모색
• 참여예산위원회-구의회 간 연계강화 방안 논의
• 코로나-19 감염확산 예방을 위해 참여예산사업의 실행 방안 모색
⇒ 해당 동 참여예산위원회 회의에서 예산집행 방향 의결사항으로 처리
마. 공지사항
• 조례개정 TF 운영 : 1차~7차 회의 (1.15. ~ 4.3.) 진행상황 공유
⇒ 지방재정법 및 동법 시행령 개정 및 주민자치회 전동 실시에 따라 ①주민참여예산제 관련 기본조례/운영조례 현행화와 ②10년간 운영되어 온 주민참여예산제도의 운영 목적과 기능을 살려 주민자치회가 동 참여예산위원회의 역할을 승계할 수 있도록 개정의견 개진 등
• 참여예산-협치 주민제안 정책과제(안) 각 분과 과제검토 회의 운영
: 2020. 4. 16. ~ 4. 22.
바. 차기회의
• 2020. 5. 7.(목) 14:00 / 주민참여위원회실